ABOUT ME

Today
Yesterday
Total
  • 소백산 등산을 위한 단양여행 4 (계절그리기/새한서점)
    국내여행/충북 2020. 3. 7. 23:51

소백산 등산을 위한 단양여행 3 (천동계곡코스 feat.눈꽃)

소백산 등산을 위한 단양여행 2 (홍봉화펜션/그집쏘가리) 소백산 등산을 위한 단양여행 1 (카페산/단양구경시장/그집쏘가리)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으며 전에는 그저 그랬던 것에 흥미를 느껴 새로운 취미가 생성..

jji-story.tistory.com

△ 위의 포스팅과 이어집니다 -

비로봉 완주로 인해 힘이 다 빠진 우리는

조금 늦은 점심을 먹으러 미리 찾아두었던 식당으로 향했다.

홍봉화펜션 아래에 위치한 곳이라 역시나 3분 컷 !

계절그리기

* 주차장 : 식당 주차장 있음

계절그리기 도착

문열고 들어가서

착석 -

통나무집이라 그런지 아늑했다.

창문으로 들어오는 빛도 예쁘고

음식 냄새도 어우러져서 마치 산장에 온 듯했다.

우리는 곤드레밥정식 3인분을 주문했다.

바로 나온 기본찬과 도토리묵

배가 고프기도 했고, 반찬들이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

곤드레밥이 나오기도 전에 사라졌었다 ㅎㅎ

곤드레밥은 요렇게 솥에 담겨나온다.

밥을 각자 그릇에 덜어서 양념장을 비벼먹는 방식이었다.

빈 솥에는 누룽지를 위해 물 부어두기 !

(+ 뒤에 보이는 난로가 정말 따뜻했다.)

함께 나온 된장찌개

하나같이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해치웠다.

된장찌개까지 완벽함 ㅠ ㅠ

다 먹은 후에는 입가심으로 누룽지를 -

나중에 또 소백산 천동계곡코스로 완주하거나 내려오게 된다면

꼭! 계절그리기로 밥 먹으러 와야겠다 :)

맛있는 밥을 먹고 조금 회복된 체력으로 단양여행의 마무리를 하러 출발!

새한서점

* 주차장 : 따로 없음 / 통행에 방해되지 않게 길가에 잘 세워야 함

어제 펜션 공용시설에 추천 여행지로 적혀있는 것을 보고

일정에 추가한 곳이다.

(서점가는 것을 좋아하는 편)

네비에 '새한서점'을 찍고 가다가 거의 다 도착할 때쯤 표지판이 나온다.

표지판을 따라 내려가면 된다.

내려가는 내내 얼마나 의심했는지 모른다.

그냥 표지판을 믿고 길 따라 쭉 ! 내려가면 된다.

의도치않게 한 번 더 등산하는 기분 ㅎ ㅎ

드디어 만난 새한서점 !

단양시내에서 꽤 떨어져 있는 산속에 있는 서점이다.

입구는 반대편에 있는 것까지 두 개.

온라인 상에서 유명한 새한서점 나무 팻말이 있는 입구는 반대편이다.

우리가 들어간 입구

내부자들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라

관광지로 생각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았나 보다 ㅠ ㅠ

나도 조심하기로 다짐하고 들어갔다.

들어가자마자 보이는 1층 내부

진열되어있는 책마다 사장님께서 포스트잇을 붙여놓으셨다.

직접 읽은 후 느낀 점이나 추천하는 내용이다. (따뜻♥)

하나하나 읽어보는데, 모든 책이 흥미로워 보였다.

방 하나는 청년예술가들의 다양한 창작물이 전시되어 있었다.

진열해두신 새 책 중 마스다미리 책을 발견하곤 반갑고 기쁜 마음에 찍었다.

내가 요즘 빠진 마스다 미리 작가님의 책들이

이곳에도 진열되어있어서 괜히 뿌듯(?)했다.

단양에 오기 전에 구매했던 주말엔 숲으로 시리즈여서 더더욱 !

이렇게 아늑한 공간도 있다.

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지하 책방이 나온다.

신비로운 책방 느낌쓰 -

지하는 헌책들이 종류별로 잘 정리되어있다.

이런 공간도 있는데, 지브리 만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었다.

무서운 것이 딱 좋아, 그리스로마신화 등

각종 만화책들을 발견했을 땐 괜히 아련해졌었다.

지하에도 굿즈를 포함한 엽서, 책갈피 등이 전시되어있다.

책은 다음 여행 때 구매하는 것으로 미뤄두고,

(새 책 중 사고 싶은 것은 지난주에 구매하는 바람에ㅠ ㅠ)

책갈피를 구매했다.

다음 단양 여행 때 꼭 다시 들리고 싶은 서점이다.

사장님께서 붙여두신 포스트잇도 따뜻했고,

내 취향의 책들이 많았기 때문이다.

새로 알게 된 좋은 책들은 물론,

빈티지 감성이 가득한 서점.

다음 방문 때에는 꼭 두 권은 사리라 다짐 -

서울로 가는 길목에 바로 위치한 단양팔경휴게소에서

아아를 사서 출발 !

이번 여행은 여느 여행과 다르게 '등산'이 주인공이었다.

산을 올라가고 내려올 때 느끼게 되는 감정들과

단양 여기저기를 돌아다닌 모든 시간이 소중했다.

또한 등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구들이 있다는 것에 감사했고,

앞으로도 '등산'이 중심이 되는 국내여행을 많이 해야겠다고 (혼자)결정 !

「소백산 등산을 위한 단양여행」끝 :)